메소드를 정의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소를 필요로 한다.
반드시 필요한 것은 리턴형과 메소드 이름이다.
나머지 접근자나 한정자 등은 선택적으로 사용한다.
접근자는 메소드의 접근 범위를 결정하며, 생략할 수 있다.
접근자가 생략되면 같은 패키지(디렉토리) 안에 있는
클래스나 객체로부터 접근을 허용하게 된다.
한정자는 특별한 제한이나 메소드의 특성을 결정하며, 역시 생략할 수 있다.
키워드는 다음과 같다.
1. static : 이 메소드는 객체 생성 없이 호출할 수 있는 메소드임을 의미한다.
보통 public 메소드로 정의되며 내부에 있는 인스턴스 변수를 이용할 수 없다.
2. final : 이 메소드는 클래스를 상속할 때 재정의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3. native : 이 메소드는 C언어나 C++언어로 구현된 메소드임을 의미한다.
따라서, 이 메소드는 {}로 이루어진 몸체를 가지고 있지 않다.
4. synchronized : 이 메소드는 멀티스레드와 관련된 것으로 동시에
하나의 스레드만 호출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반드시 필요한 것은 리턴형과 메소드 이름이다.
나머지 접근자나 한정자 등은 선택적으로 사용한다.
접근자는 메소드의 접근 범위를 결정하며, 생략할 수 있다.
접근자가 생략되면 같은 패키지(디렉토리) 안에 있는
클래스나 객체로부터 접근을 허용하게 된다.
한정자는 특별한 제한이나 메소드의 특성을 결정하며, 역시 생략할 수 있다.
키워드는 다음과 같다.
1. static : 이 메소드는 객체 생성 없이 호출할 수 있는 메소드임을 의미한다.
보통 public 메소드로 정의되며 내부에 있는 인스턴스 변수를 이용할 수 없다.
2. final : 이 메소드는 클래스를 상속할 때 재정의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3. native : 이 메소드는 C언어나 C++언어로 구현된 메소드임을 의미한다.
따라서, 이 메소드는 {}로 이루어진 몸체를 가지고 있지 않다.
4. synchronized : 이 메소드는 멀티스레드와 관련된 것으로 동시에
하나의 스레드만 호출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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