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tal error C1010 : unexpected end of file while looking for precompiled header directive
Visual Studio를 사용하면서 위와 같은 Error을 자주 접하게 된다.
이는 Visual C++ 컴파일러는 미리 컴파일된 해더(Precompiled Header)를 지원하고, 프로젝트 설정을 통해 대상 헤더를 지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MFC는 수정하지 않고 사용하는 헤더 수가 많기 때문에, 이 방식을 사용하면 매번 전체를 컴파일하지 않아 개발 속도가 빨라진다.
그런데 새로운 소스 파일을 추가하다 보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를 볼 수 있다.
fatal error C1010 : unexpected end of file while looking for precompiled header directive
이 오류 메시지는 미리 컴파일된 해더와 관련이 있으므로, 프로즈게트 설정에서 미리 컴파일된 헤더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설정하면 없앨 수 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효율을 포기하는 것이므로 바람직하지는 않다.
project -> project Setting -> 좌측에서 원하는 .cpp 화일 선택 -> C/C++ 탭 선택 ->Category에서 precompiled Header 선택 -> Not using percompiled headers 선택
위와 같이 하게 되면 해당.cpp는 Precomplie 하지 않게 된다.
아니면, general 탭 에서 exclude file from build 를 체크해주면
빌드시에 아예 제외하게 된다.
Visual Studio를 사용하면서 위와 같은 Error을 자주 접하게 된다.
이는 Visual C++ 컴파일러는 미리 컴파일된 해더(Precompiled Header)를 지원하고, 프로젝트 설정을 통해 대상 헤더를 지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MFC는 수정하지 않고 사용하는 헤더 수가 많기 때문에, 이 방식을 사용하면 매번 전체를 컴파일하지 않아 개발 속도가 빨라진다.
그런데 새로운 소스 파일을 추가하다 보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를 볼 수 있다.
fatal error C1010 : unexpected end of file while looking for precompiled header directive
이 오류 메시지는 미리 컴파일된 해더와 관련이 있으므로, 프로즈게트 설정에서 미리 컴파일된 헤더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설정하면 없앨 수 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효율을 포기하는 것이므로 바람직하지는 않다.
project -> project Setting -> 좌측에서 원하는 .cpp 화일 선택 -> C/C++ 탭 선택 ->Category에서 precompiled Header 선택 -> Not using percompiled headers 선택
위와 같이 하게 되면 해당.cpp는 Precomplie 하지 않게 된다.
아니면, general 탭 에서 exclude file from build 를 체크해주면
빌드시에 아예 제외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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