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학수고대하던 맥북을 드디어 질럿습니다.

2010.02.18 저녁 늦게 택배가 왔네요. 
사실 바다 건너서 올줄 알았는데... 쩌비. 16일날 구입 신청 했는데... 이틀만에 와버렸네요.
어떤분은 바다 건너서 왔다던데... 

각설하고!  MC207KH/A 가 제가 구입한 모델명 같습니다. 업그레이드 안한 순정 뉴맥북이죠.
사실, 애플 스토어에는 위의 모델명이 전혀 언급되지 않는데요. (이거 알아내는데 한참 걸렸습니다.)

애플 스토어에서 구입을 하여도 구입전에 업그레이드 옵션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램을 4G로 업그레이드 한다거나 HDD 용량을 늘려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아마도 이를 구분하는 방법이 필요했고, 이를 위해 각각 모델명을 붙인듯 합니다.
하여 같은 맥북프로 13인치에도 여러 모델명이 존재하는 것이겠죠. (시간있으신 분들은 모델별 스펙 정리좀... ^^)

처음 박스를 받았을 때에는 생각보다 너무 작은 박스에 놀랐습니다.
옆에 비교할 만한걸 높지 못했네요. 아쉽...


박스 옆면에 보니 2010년 2월 3일에 출고된 제품으로 보이네요. 
3.89 KG이라니... 생각보다 무겁네요. 박스 포함 무게이겠죠?

옆면에 모델명이 보이네요. 아마도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았으니...
원본(?) 그대로겠죠? 조아라... @^-^@

음... 저는 직접 봤으니 얼마나 작은지가 느껴지는뎅... 이 사진만 봐서는 얼마나 작은지 모르겠네요.

박스 안에서 꺼낸 실제 내부 박스 입니다. 타이트 하게 들어 있네요. 
내부에 얼핏보이는 지지대는 생각보다 안심이 된다는... 큰 충격은 막아줄듯.

비닐에 쌓여있는 내부 박스 모습입니다. 손잡이도 보이네요.
아... 떨려라. 어여 개봉해야하는데, 자꾸 셔터가 눌러지네요.!!!

뒷면 입니다. 

아쉬운 부분입니다. 박스가 생각보다 맘에 드는데... 이부분에 테이프가 붙어있네요. 
투명이라 잘 안보이긴 하는데... 뜯었더만... 그 본드 같은 것들이 덕지덕지 묻어 버렸다는...
먼지가 묻음, 더러워 보일듯 하네요. 아쉬비.... 끈적거리고... 

손잡이 입니다. 그 쪽에 본드들이 남았답니다. 흑흑....


박스 한쪽면에 아래같은 것이 붙어있네요. 
전 왜 이런걸 보면 믿음이 가는지... 특이 체질인가 보네요.
상세 스펙이 적혀있네요.


드디어 개봉입니다!!!
하얀 임시 파우치에 담겨 있네요. 열자마자 이 느껴지는 깔끔함... 제가 애플에 빠지긴 했나봅니다.

맥북만 빼서 옆에 놓아보았습니다. 한손으로 들어서 그런가? 에궁... 무겁네요. 
안에 먼가 작은 박스(위)랑 아래에 충전 어뎁터가 보이네요.

작은 박스를 열어보니 설명서와 실행 CD가 들어 있네요. 
"모든 것을 MAC 으로"라... ㅋㅋㅋ 조아라!~

왠지 느낌이 좋아서 근접샷으로!

그밖의 모든것이라... 멀까요?

ㅋ 안에 CD가 안에 들어 있군요.

각종 Application들이 깔려있는 CD군요

MAC OSX 네요. 그럴일이야 없겠지만 만일에라도 OS가 죽으면 복구할때 쓸수 있겠네요.

어디에 붙여도 간지가 날것 같은 스티커~~~
전 아이팟터치 살때 받은 스티커를 모니터에 이미 붙여놓았답니다. @^-^@

이제 그 외에 박스 내부를 볼까요?

애플 씨리즈를 사용해보신분 들은 아시겠지만, 전원 어뎁터가 좀 특별하죠?
어떤 국가에서도 맞춰서 사용할 수 있도록 끝을 맘대로 낄 수 있게 되어 있군요. (머리좋아... ㅋㅋ)

반대쪽 끝은 뉴맥북에 붙게 되어 있네요. 자석으로 되어 있는지 딱딱 붙구요.
실수로 줄이 당겨져도 잘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장담하는데, 사용하는데 불편한 건 전혀 없습니다. 

그 옆에 긴 박스가 하나 있네요.

그냥 줄라인이 있네요? 멀까... 아직도 잘 모르겠습니다. ㅋㅋ

그리고 국내에 맞는 220V용 돼지코가 있군요.

이제 드디어 본체를 볼까요? 서류봉투처럼 담겨있네요. 
문득, 맥북에어가 생각이 나네요. ㅋㅋ

말끔한 뉴맥북의 모습~~~

열어보니 모니터를 보고하기 위해서 얇은 종이가 하나 있네요.
세심한 모습~

오른쪽 위에 아기자기한 전원 버튼이 보이네요.

아 여기까지 사진 올리는 것만으로도 힘드네요.
역시 쉬운것은 없는듯.

무튼, 저의 게으름 덕분에 구입한지 한참만에야 올리게 되네요.
덕분에 전 맥북에 더욱 익숙해져만 가네요. 
그럼 다음엔 더 좋은 글로 찾아뵐수 있기를~~~


+ Recent posts